캐논(eos)m50 미러리스카메라 지금 사도 괜찮을까?

2020. 8. 28. 16:45제품리뷰/IT&가전

작년에 삼성 갤럭시s20 스마트폰에 1억 6천만 화소의 괴물 카메라가 탑재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제가 사용 중인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m50을 팔아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결론은 팔지 않고 계속 사용 중인데요~ 나중엔 스마트폰 카메라 시장이 계속 발전하면서 미러리스나 DSLR이 사라지긴 할 것 같지만 아직은 시기 상조가 아닌가 싶어요~ 아무리 화소 수가 높아도 사진 퀄리티는 미러리스나 DSLR을 따라오진 못하는 것 같습니다.



 

 

캐논 m50 + 로데비디오마이크로 + 멘프로토삼각대

 

 

 

 

작년에 구매한 캐논 m50을은 업무용으로 구입하게 되었지만, 현재는 일상 취미로만 사용하고 있어요~ 현재 저의 티스토리에 올라온 사진들 대부분 m50으로 촬영을 했고요~! 캐논 색감이 워낙 괜찮아서 영상 촬영이나 사진촬영 모두 후 보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그리고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사이즈가 워낙 굉장히 컴팩트해서 소지하고 다니기도 부담스럽지 않겠더라구요~ 로데비디오마이크로까지 장착하면 영상 촬영용으로도 훌륭합니다ㅎ




 

 

 

 

 

 

 

구입전에 많이 정보들을 많이 찾아봤엇는데 m50이 생각보다 단점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카메라의 빌드퀄리티가 다른 캐논카메라에 비해 안좋다는 의견과, 플레이트가 호환이 안되서 플레이트 체결시 배터리교체가 불가능하다는 이슈였어요~ 제가 사용해본 바론 카메라 빌드퀄리티가 캐논 200D보다도 좋지 못한데요 소재가 약간 다른느낌이에요 m50은 정말 손으로 툭툭쳐보면 안에가 텅 비어있는 소리가 나요~ 플라스틱 같은데 가볍게 만들기 위해 이렇게 만들엇다고 생각해요~ 플레이트 체결시 배터리 교환불가 이슈는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멘프로토 삼각대와 Velbon m45 삼각대로 플레이트 체결시 배터리교체 가능하더라구요. 처음엔 이런문제를 모르고 구매했던것들인데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분명 배터리 교환 안되는 악세서리고 있을테니 m50악세서리 구입하실땐 잘 살펴보셔야합니다.

 

 

 

 

 

벨본 삼각대 플레이트 장착 후 배터리교체 가능!
멘프로토 삼각대 장착 후 배터리교체 가능

 

 

 




m50을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이 있다면, 촬영을할때 렌즈를 수동으로 돌려서 펴주어야해요! 작은 사이즈를 유지하기위해 렌즈의 반이 안으로 말려 들어가 있는 구조인데요~ 일반 디지털카메라는 자동으로 나오던데,, 좀 구식이긴 하죠?? 은근 귀찮습니다. 그리고 모든 카메라가 마찬가지겠지만 사진을 컴퓨터 옴기는 일이 많이 귀찮아요,, 그래서 정말 귀찮을땐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고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촬영하면 옴기는 작업은 할껏도없이 그냥 맥에서 사진앱을 들어가면 찍은 사진이 고스란히 남아 있으니,, 세상편하죠 정말 앞으론 사진 퀄리티 보단 사용자 편의성에 좀더 중점을 둘것같아요~,, 그전에 m50 팔아야될까요?


 

 

 

 

 

 

 



렌즈는 실내에서 촬영할 일이 많을거같아서 초광각렌즈를 고려했엇는데 매장에서 기본 번들렌즈도 테스트해보니깐 어느정도의 광각기능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따로 초광각렌즈는 구입하지 않았구요~! 현재 m50이 출시한지가 2년정도 다 되가는데! 그 후로 소니랑 캐논에서 더 다양한 카메라들이 출시를 햇지만, 지금 미리리스를 구입하더라도 저는 m50을 구입하게 될 것같아요! 이유는 가격부분도 있고, 가로로 펼쳐지는 스위블액정과 마이크단자 때문인데요~ 요즘 나오는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들도 물론 다 있는 기능이지만,, 스위블액정이 가로가 아닌 세로로 회전을 한다던지 마이크단자 위치도 애매해서 플레이트를 설치해야한더던지 사소한 불편함들이 있더라구요~카메라 화질은 제가 전문가는 아니여서 m50수준에도 차고넘치는수준이라 당분간은 계속 사용할 예정이구요~ 지금 구매해도 나쁘지 않은 카메라인것 같아요!